창업절차안내 : 1.아이템선정

시작하기 : 고객과 함께하는 덕크빌

덕크빌에서 쇼핑몰 창업의 아이템 선정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지 않아도 되는 상품

온라인을 통해서 상품이 판매 될 경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고객이 얼마나 그 제품을 믿고 구매를 하느냐’ 입니다.

제품이 널리 알려져 있고, 규격화되어 있는 상품은 고객에게 그런 걱정을 없게 합니다. 특히 브랜드가 있는 제품일 경우(예, Sony 제품)나 상품의 공급자가 잘 알려진 회사일 경우 고객의 상품에 대한 불안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3~5만원의 중저가 상품

가격부담이 큰상품은 고객에게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경제력이 있고, 구매력이 있는 고객을 상대로 한다면 중저가 상품이 적합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상품의 경우는 충동구매도 유도할 수가 있으며, 가격에 대한 고객의 부담 역시 줄일 수가 있습니다.

반복적인 구매가 필요한 상품

반복적인 구매가 필요한 상품의 경우는 고정 고객을 확보하기가 상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이런 상품은 보유한 고객에 대해 유지와 관리만 잘 한다면, 재구매율이나 방문트래픽을 쉽게 높일 수가 있습니다. 예 : 기저귀, 화장품, 사무용품, 애견용품 등

선물용 상품

선물을 선택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노력을 합니다.

선물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서 판매해서 판매를 한다면, 고객의 수고를 덜고, 상품 또한 오프라인 보다 저렴하고 동시에 배송을 통해서 고객은 직접 상품을 전달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선물 관련 상품이 잘 팔립니다.

따라서 이런 상품의 경우에는 포장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포장단위로 구성된 상품

선물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서 판매해서 판매를 한다면, 고객의 수고를 덜고, 상품 또한 오프라인 보다 저렴하고 동시에 배송을 통해서 고객은 직접 상품을 전달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선물 관련 상품이 잘 팔립니다.

따라서 이런 상품의 경우에는 포장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특색이 있는 상품

온라인 판매를 통해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부여할 수 있는 상품이라면 매니아 층이나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거나 어린시절의 추억같은 경험 또는 새로운 경험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상품이라면 성공할 확률은 커집니다.

예 : 인라인스케이트, 스노우보드, 디지털카메라, 슈퍼돌피, 어릴적 먹던 불량식품 등